83.8 F
Dallas
월요일, 4월 29, 2024
spot_img

“인도,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심각’ … 무려 45% 급증”

파키스탄 국기.(사진출처=Unsplash)

인도에서 기독교 공동체에 대한 폭력과 조직적 박해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인도 복음주의협회(EFI)는 최근 발표한 ‘종교 자유에 관한 최신 연례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 사건이 601건 발생했으며, 이는 전년도의 413건에 비해 45%나 급증한 수치”라고 경고했다.
특히 우타르프라데시 (Uttar Pradesh) 주는 무려 275건의 폭력 사건이 발생해 기독교인 박해가 가장 악화된 지역으로 꼽혔다. 차티스가르(Chhattisgarh) 주도 132건이 발생해 또 다른 박해의 온상으로 떠올랐다.
보고서는 “국가가 실질적인 증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종종 강제 개종 혐의로 목사와 신자들을 체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EFI의 사무총장 비자예시 랄(Vijayesh Lal) 목사는 “헌법적 보호와 종교 다양성에 대한 인도의 오랜 전통에도 불구하고, 공식적으로 종종 간과되거나 부적절하게 다뤄지는 분열적인 수사 및 선동적인 언어의 증가는 사회 일부가 종교적 소수자들, 특히 기독교인에 대한 폭력과 차별 행위를 심화시키는데 가담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종교적 다양성 전통과 소수 공동체의 권리를 보호하는 인도의 헌법이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이 같은 공격에 정면으로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고서는 또한 강제 개종이라는 거짓 주장이 인도의 기독교인들을 표적으로 삼고 괴롭히기 위해 널리 오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구체적인 개종금지법이 없는 주에서도 기독교인은 단순한 개종 혐의를 근거로 괴롭힘을 당한다. 이는 전국의 소수 기독교인 공동체를 차별하기 위한 구실로 편리하게 사용되며, 이들을 반대하고 박해한다”고 했다.
종교 개종 문제는 인도 전역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힌두 민족주의 정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주에서 개종을 억제하기 위한 엄격한 법률을 시행하고 있다.
이러한 법률을 제정한 주는 오디샤(Odisha), 마디아 프라데시(Madhya Pradesh), 차티스가르(Chhattisgarh), 구자라트(Gujarat), 자르칸드(Jharkhand), 히마찰 프라데시(Himachal Pradesh), 우타르 프라데시(Uttar Pradesh), 우타라칸드(Uttarakhand), 카르나타카(Karnataka) 및 하리아나(Haryana)다.
여당이자 힌두교도로 구성된 인도국민당(BJP)이 통치하는 주에서 특히 개종 반대법을 강력히 제정 추진했다.
강압이나 유인을 통해 개종을 제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이 법은 인권단체와 소수종교인들로부터 종교의 자유라는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EFI도 다가오는 총선을 앞두고 인도 정부와 주 행정부에 우타르 프라데시, 차티스가르, 하리아나, 카르나타카, 마디아 프라데시와 같은 주에서 긴급조치를 통해 종교적 소수자를 보호하고 법치를 지지해 줄 것을 촉구했다.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