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 F
Dallas
토요일, 4월 27, 2024
spot_img

‘예수 부인하라’ 거부한 기독 대학생, 신성모독죄로 기소

파키스탄의 기독교 대학생 애시빌 가우리.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

파키스탄의 기독교 대학생인 18세의 애시빌 가우리(Ashbeel Ghauri)가 이슬람으로의 개종을 거부하자, 전 동급생이 그를 신성모독죄로 고발했다고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이 보도했다.
가우리의 부친 바바르(Babar)는 지난 6일 펀자브주 아톡시에 있는 자택에서 아들이 경찰에 의해 체포되었다고 밝혔다.
사건의 발단은 두 달 전, 셰라즈 꾸리스탄(Sheraz Gulistan)이 왓츠앱 채팅에서 종교 토론 중 애시빌이 이슬람을 모욕했다고 그를 고소하면서 시작되었다.
장로교 신자인 바바르는 “경찰이 애시빌을 체포하러 왔을 때 우리는 충격을 받았다”며 “아들은 이전에 셰라즈와 몇몇 다른 무슬림 동급생들이 그를 기독교에서 (이슬람교로) 개종하도록 압박했다는 사실을 우리에게 알리지 않았다”고 했다.
신앙심이 깊은 기독교 신자인 애시빌은 대학에 입학했고, 전 동급생인 꾸리스탄은 이슬람 신학교인 마드라사(madrasha)에 입학했다. 바바르는 꾸리스탄을 비롯한 다른 무슬림들이 아들을 개종시키기 위해 수차례 종교 토론을 벌였다고 증언했다.
바바르는 CDI-모닝스타뉴스에 “이전 동급생들은 애시빌이 기독교 신앙을 포기하지 않자, 그의 학업 경험과 장래를 파괴하려고 거짓 신성모독 사건에 그를 연루시켰다”며 “애시빌은 이슬람에 대한 어떤 모욕적인 발언도 한 적이 없다고 단호히 부인했다”고 했다.
또한 “그는 이런 대화에 억지로 끌려갈 때마다 항상 이슬람 신앙에 관한 학문적 질문을 던졌다”며 “우리 가족 모두는 파키스탄에 사는 기독교인으로서 종교 토론의 민감성을 잘 알고 있으며, 자녀들에게 첫날부터 그런 논쟁에 휘말리지 말라고 가르쳐왔다”고 강조했다.
바바르는 애쉬빌이 세 자녀 중 장남이며, 가족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희망이라고 말했다. 바바르는 “지금은 우리 가족, 특히 애쉬빌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이지만 하나님은 이 시험을 통과하도록 우리를 인도하시며, 아들이 믿음으로 승리할 것을 확신한다”며 “아내와 나는 3월 8일에 그를 감옥에서 만났다. 애시빌은 자신의 상태를 걱정하면서도, 그리스도께서 자기를 버리지 않으실 줄 안다며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고 밝혔다.
꾸리스탄의 증언에 따라 작성된 최초 정보 보고서(FIR) 185/24호에 따르면, 지난 1월 애시빌은 왓츠앱 문자 메시지로 자신은 이슬람의 신 알라를 믿지 않는다고 말한 것으로 기재되어 있다.
애시빌의 법무 대리인 크리스천트루스피릿(CTS) 변호사 나팀 하산은 “고소인은 또 문자 메시지에서 그가 무슬림 남성들에게 네 번의 결혼을 허용하는 이슬람 개념에 의문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고 했다.
하산은 CDI-모닝스타뉴스에 “그 후 고소인은 왓츠앱 통화에서 애시빌이 이슬람은 거짓 종교이며, 그 가르침도 거짓이라고 말했다고 주장했다”며 “애시빌은 단지 자신이 성경의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했으며, 그의 기독교 신앙은 이슬람의 가르침과 반대로 네 번의 결혼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을 뿐이다. 그가 전화 통화 중에 이슬람을 거짓 종교라고 말한 어떠한 증거도 없다”고 했다.
하산에 따르면, 신성모독법 295-A항은 종교적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최대 10년의 징역형이나 벌금 또는 둘 다로 처벌될 수 있다.
라호르에 본부를 둔 사회정의센터(CSJ)에 따르면, 2023년 파키스탄에서 최소 329명이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됐다. 그중 247명은 이슬람교도, 65명은 아흐마디아교도, 11명은 기독교도이며, 한 명은 힌두교도, 나머지 5명의 종교는 알려지지 않았다.
CSJ 보고서에 따르면,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된 사람은 펀자브주가 179명으로 가장 많았고, 신드주 79명, 아자드잠무 및 카슈미르주 37명, 카이베르파크툰크와주 32명, 발루치스탄주와 길기트발티스탄주가 각 1명이었다.
2023년에는 펀자브주에서 4명, 카이베르파크툰크와, 발루치스탄, 아자드 잠무 카슈미르주에서 각각 1명 등 신성모독 혐의로 기소된 7명이 사법 절차를 거치지 않고 살해되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파키스탄은 1987년부터 2023년까지 최소 2449명이 신성모독죄로 기소됐다.
종교별로는 이슬람교도 1,279명(52%)가 가장 많았고, 아흐마디아교도 782명(32%), 기독교도 291명(12%), 힌두교도 45명(2%) 순이었으며, 기타 종교(2%)는 확인되지 않았다.
파키스탄은 2024년 오픈도어선교회(Open Doors)의 세계감시목록(WWL)에서 최악의 박해 국가 중 7위에 올랐으며, 이는 전년과 동일하다.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