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DK 파운데이션(이사장 스캇 김)이 한인 커뮤니티의 미래인 차세대들의 비전과 실력을 키우는 데 힘을 더하기 위한 ‘더 키움 장학생’을 모집한다.
‘더 키움 OTA World 장학금’은 총 2만5천 달러로 5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각 5천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더 키움 OTA World 장학금’은 한인 차세대를 키우기 위한 DK 파운데이션의 ‘더 키움’ 프로젝트 일환의 장학사업이다. ‘더 키움’ 프로젝트는 한인 학생들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다음세대가 지역사회의 발전뿐 아니라 미주 한인사회의 발전 및 한국과 미국의 가교 구실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한다.
스캇 김 이사장은 “DK 파운데이션은 ‘더 나눔’으로 한인사회의 약자들을 돕고 ‘더 키움’으로 한인사회의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면서 “올해 ‘더 키움 장학금’은 어린이부터 청소년,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골고루 지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 대상을 신학생까지 확대하게 된 것을 강조하면서 “일반 장학생과 신학 장학생을 구별한 것은 기부자의 뜻과 아울러 DK 파운데이션과 연계된 텍사스 크리스천 뉴스(TCN) 신문의 기독교적 기반에 기인한다”고 했다.
김 이사장은 “신학생들에게 구별되어 주어지는 ‘더 키움’ 장학금이 복음 전파를 위해서 애쓸 주님의 제자를 키우는데 귀하게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 키움 장학금 대상은 텍사스에 거주하고 텍사스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 3명, 신학생은 텍사스 거주, 텍사스 내 신학교 재학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다.
제출서류는 △ 장학금 신청서 △ 재학증명서 △ 성적표 △ 자기소개서 △ 교수 추천서며 신학생은 △ 목회자 추천서도 포함된다.
장학금 신청서는 DK 파운데이션 웹사이트(dkfoundationtx.org)에서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면 된다.
장학금 신청은 내달(9월) 7일(토)까지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우편(P.O Box 59975. Dallas TX 75229)로 접수하면 된다.
‘더 키움 OTA World 장학금’ 관련 문의는 이메일([email protected])이나 전화(972-620-6296)로 할 수 있다.
김진영 기자 © T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