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엔 달라스 지역의 모든 동포들에게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사랑과 축복이 넘쳐나길 기도합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이 있다면 어떤 소식을 먼저 듣기 원하십니까?” 반대로 “여러분이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 두 가지를 알고 있다면 어떤 소식을 먼저 전하기 원하십니까?”
많은 사람들이 좋은 소식만 듣거나 말하기를 원하고 좋은 소식을 먼저 듣거나 말하기 원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바라고 원하는 좋은 소식이 너무나도 무성한 가짜 뉴스, 나쁜 소식에 묻혀 서로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져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자신이 좋은 소식을 듣기를 원하고 전하기를 바라는 것과는 달리 나쁜 소식에 더 귀를 쫑긋 세우게 되고 입이 간지러워 말하고 전하다 보니 그 나쁜 소식들이 서로에게 상처로 남습니다. 그래서 “좋은 말은 걸어가서 더디 퍼지고 나쁜 말은 날고뛸 정도로 빠르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지난해를 뒤돌아보면 이민 사회가 좋은 소식보다 나쁜 소식에 더 민감하게 반응했고 좋은 소식은 그만큼 작아졌습니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좋은 소식은 하나님이 2024년을 은혜 가운데 지나게 하시고 2025년 새해를 허락해 주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가장 큰 기쁜 소식은 예수 믿고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소식(Good News)으로 오셔서 병들고, 마음이 상하고 삶이 가난한 자들에게 치유와 회복과 부요케 하시는 은총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좋으신 하나님은 죄와 사망에 포로 된 자들에게 자유를 주시고, 눈먼 자에게 다시 보기함을, 삶에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진리의 은혜의 해를 전하게 하십니다(눅4:18-19).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은 하나님이 보시기에도 아름다운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죄를 지음으로 인생은 나쁜 소식이 되었고 예수님이 구원의 좋은 소식이 되어 오심으로 이제 누구든지 예수 믿으면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되었습니다.
팀 켈러(Timothy J. Keller) 목사가 말합니다. 복음은 좋은 소식이라는 것을 깨닫기 위해서는 내가 죄인이며 스스로의 힘으로 구원을 이룰 수 없다는 나쁜 소식을 깨달을 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기쁜 소식이 되는 것입니다.
2025년 새해에는 달라스 지역의 모든 교회와 성도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기쁜 소식을 먼저 들은 자로서 좋은 소식을 널리 전하는 우리가 되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