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3 F
Dallas
월요일, 5월 6, 2024
spot_img

제자의 길(4)

<제 4 과> 인 간

■ 외울말씀 :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창1:26)

어떤 사람들은 인간은 원숭이에서 진화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너무도 확실하게 하나님께서 만드셨다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물론 다른 만물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다른 만물과는 달리 특별한 창조를 하셨습니다.

(1) 하나님은 인간을 무엇으로 만드셨습니까? (창2:7)
(2) 사람을 만드시고 그 속에 무엇을 넣어 주셨습니까? (창2:7)

말하자면 흙의 재료로 인간의 육체를 지으시고 그 속에 다른 동물에게는 없는 하나님의 생기(영)을 넣어 주셔서 결국 인간은 육체와 영혼으로 구성되어 만들어졌습니다.

(3) 인간의 죽음(육체의 사망)이란 무엇을 말함인가요? (전12:7)
(4) 하나님은 인간을 누구의 모양대로 만드셨습니까? (창1:26, 27)

하나님은 특히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이란 하나님의 성품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성경 말씀들을 종합해보면 사람은 하나님의 특별하신 뜻과 방법으로 다른 동물과는 다르게(육신∙영혼) 직접 만드셨고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만물 중에 ‘영장의 존재’로 창조되었습니다.

(5) 하나님은 사람에게 모든 만물을 주시며 어떻게 하라고 했습니까? (창1:28)

하나님은 아담에게 한 가지 시험을 하셨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선악과 기사입니다.

(6) 에덴동산에 선악과외에 또 다른 특별한 과일나무는 무슨 나무었습니까? (창2:9)
(7) 하나님의 말씀 : “동산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죽으리라” (창2:16,17)
(8) 여자의 말 :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도 말라 너희가 □□□하노라” (창3:3)
(9) 뱀의 말 : “너희가 □□ 죽지 아니하리라” (창3:4)
(10) 아담은 결국 하나님을 떠나 누구를 좇고 말았습니까? (창3:4,5)
(11)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두신 이유가 무엇일까요?(함께 토론해 봅시다) (창2:16,17)

아담과 하와는 불행하게도 마귀의 말을 믿고 선악과를 따먹는 즉시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들의 영혼은 죽고 말았습니다. 낙원이었던 에덴동산에 죽음과 고통의 그림자가 드리워졌습니다.

(12) 죄를 지은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 어떻게 했습니까? (창3:8)
(13) 아담은 그 죄의 책임을 누구에게 미루었습니까? (창3:12)

(14) 아담의 아들 가인은 동생 아벨을 어떻게 했습니까? (창4:8)
(15) 인간이 하나님을 떠난 이후 자연은 어떻게 되었습니까? (창3:17~19)
(16) 아담 한사람의 죄는 모든 인간에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 (롬5:12)

그렇습니다. 아담은 모든 인간을 대표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담의 후손인 모든 인간은 이 사망 죄에 해당됩니다. 이를 원죄라 합니다. 이 원죄 아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을 피하고 싫어하는 경향을 갖게 됩니다. 범죄 하기 이전의 인간은 본래 하나님의 지으심을 받았기 때문에 하나님을 사모하고 따르는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범죄 한 이후 사람들은 이런 마음을 지우고 그 마음에 하나님이 없다고 애써 부인하며 하나님에 대하여 생각하기도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과 사람사이에도 불신과 갈등이 생기게 되었고 인간의 범죄로 말미암아 자연까지도 저주를 받았습니다. 이후부터 인간과 자연에는 온갖 재해와 질병과 고통 그리고 사망이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