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 F
Dallas
금요일, 4월 26, 2024
spot_img

제 4과. 예수 그리스도

  1. 멸망 받을 죄인을 위해 하나님께서 하신 일은 무엇입니까?(요 3:16)

해석 : 하나님께서는 멸망 받을 죄인을 그냥 버려두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죄의 삯인 사망을 해결해 주시기 위해 자기 아들을 죄 없는 몸으로 이 땅에 태어나게 하시고,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게 하셨습니다.

2. 예수님은 누구십니까?(마1:21, 마16:16)

해석 : 예수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라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구주이며 하나님의 아들 곧 성자 하나님이십니다.

3. 예수님은 어떻게 탄생하셨습니까?(마1:18~25)

해석:아담의 후손인 모든 인생은 한 사람도 예외 없이 죄인(원죄, 자범죄)입니다(롬3:10,23). 그러므로 사람 가운데는 죄의 삯인 사망 문제를 해결할 사람이 전혀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새서는 인간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죽어줄 죄 없는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자기의 외아들이신 예수님을 성령 하나님을 통한 초자연적 방법으로 마리아에게 잉태시켜 이 땅에 사람의 몸으로 탄생케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이며 또한 죄 없는 사람의 몸을 가지신 분입니다.

4. 예수님은 언제 어디에서 태어나셨습니다(눅2:1~7)

해석:예수님은 지금부터 약 2000여년 전 유대땅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셨습니다. 오늘날 세계인이 사용하는 연력은 예수 그리스도의 나신 해를 기준으로 B.C.(그리스도 나시기 전)과 A.D.(그리스도 나심 이후)로 나누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태초부터 종말까지 모든 인류 역사의 분기점이 된다는 것입니다.

5.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하신 큰 일은 무엇입니까?(롬5:8, 갈2:16)

해석 :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택한 백성들의 죄신 대신하여 죽으심으로 저들을 구원하시는 일입니다.(대속사역) 그리고 이에 못지 않게 우리가 하나님께 100% 행할 수 없는 모든 명령을 주님이 완벽하게 순종하심으로 주를 믿는 모든 이가 하나님으로부터 의롭다고 인정받게 한 사실입니다.(대행사역) 이 두가지는 예수님께서 행하신 큰 입니다.

6. 예수님은 어떻게 죽으셨습니까?(요19:17~18)

해석:십자가형은 당시 로마사회에서 가장 극악한 죄를 지은 죄인에게 내려지는 처형이었습니다. 죄 없으신 그리스도께서 이런 극한 형을 받으셨다는 것은 바로 우리의 죄가 그만큼 악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예수님은 장사된 지 며칠 만에 부활하셨습니까?(마28:5~6)

해석 : 예수님께서 죽은 지 3일 만에 부활하신 것은 구약의 예언(시16:10)과 예수님 자신이 평소에 하신 말씀대로 이루어진 것입니다.(사16:41) 만일 예수께서 죽으시고 부활치 못했다면 사망은 여전히 우리 가운데 왕 노릇할 것입니다. 그가 부활하심으로 그를 믿는 모든 사람도 영생 부활의 권세에 동참하는 은총을 입은 것입니다.

8.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자는 누구의 자녀가 된다고 했습니까?(요1:12)

9.예수님을 믿는 자는 어떻게 된다고 했습니까?(요5:24)

10.예수님 외에 다른 구주가 있습니까?(행4:12)

해석:이제 우리 인생이 해야 할 일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그를 믿는 것입니다.

  1. 예수님은 지금 어디에 계십니까?(롬8:34)
  2. 예수님은 장차 어떤 신분으로 다시 오십니까?(살전4:16, 딤후4:1)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