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6 F
Dallas
수요일, 4월 24, 2024
spot_img

제 3과. 인간

어떤 사람들은 인간이 동물에서 진화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너무도 분명하게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셨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물론 다른 만물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동물과 달리 특별하게 지으셨습니다.

1. 최초의 사람을 누가 만들었습니까?(창2:7)

해석: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만드신 후 그 만물을 다스릴 사람을 친히 만드셨습니다.

2. 사람을 무엇으로 만드셨습니까?(창2:7)

해석 : 오늘날 첨단과학이 밝혀낸 바에 의하면 인체의 성문이 21가지 흙의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3. 사람을 만드시고 그 속에 무엇을 넣어 주셨습니까?(창2:7)

해석 : 흙으로 인간의 육체를 지으시고 그 속에 다른 동물들에게는 없는 하나님의 생기(영혼)를 넣어 주셔서 인간은 육체와 영혼으로 구성되어 만들어졌습니다.

4.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엄히 금지한 것은 무엇입니까?(창2:17)

5.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과 뱀(사탄)의 꾀이는 말 중 누구의 말을 따랐습니까?

해석 : 하나님의 말씀 –“동산 ( )나무의 실과는 네가 ( )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 ) 죽으리라” (창2:16~17)
뱀의 말 – “너희가 ( ) 죽지 아니하리라” (창3:4)

6. 죄가 무엇입니까?(삼상15:23)

해석 : 죄는 하나님의 명령(법)을 어기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함에 부족한 것도 죄입니다. 즉 그 명령을 순종함에 99.9%를 순종하고 0.1%가 부족했더라도 죄가 없다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인생 중에 하나님의 법을 완벽하게 순종할 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법을 온전히 지킬 수 없는 죄인들입니다.

7. 아담이 지은 죄가 우리와 관계됩니까?(롬5:12)

해석 :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하신 모든 명령과 약속은 아담 개인에게 하신 것이 아니라 아담 안에 있는 온 인류를 향하여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담의 지은 죄는 아담의 후손과 모든 인생과 밀접한 관계가 됩니다. 이를 원죄(原罪)라고 합니다.

8. 우리는 또 스스로 어떤 죄를 짓고 있습니까?(딤후3:2~4)

해석 : 우리가 스스로 짓는 죄를 자범죄(自犯罪)라 합니다. 이는 원죄로 인해 타락한 본성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죄를 짓게 하는 것입니다. 이 죄 역시 우리를 사망에 이르게 하는 죄입니다.

9. 죄를 지은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 어떻게 했습니까?(창3:8)

10. 아담은 그 죄의 책임을 누구에게 미루었습니까?(창3:12)

11. 인간이 하나님을 떠난 후 자연은 어떻게 되었습니까?(창3:17~19)

해석 :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먹는 즉시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들이 영혼이 죽어 하나님과 생명 관계가 끊어졌습니다. 낙원이었던 에덴 동산에 죽음과 고통과 근심의 검은 구름이 드리워졌습니다.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