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4 F
Dallas
화요일, 4월 30, 2024
spot_img

[안현 목사]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입었느니라

안현 목사(달라스안디옥교회 담임)

Buy One Get One Free

로마서3:24절에 보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찬양하며 경배를 올려드립니다.
1987년에 처음 미국에 들어왔을 때에 있었던 일입니다. 영어도 잘 몰라지만 먼저 들어온 동생과 함께 마트에 갔는데 “Buy One Get One Free”이라는 Sale 싸인이 있는 것을 보고 처음엔 이게 무슨 뜻이지 몰라 먼저 이민 온 동생에게 그 뜻을 물어보니 동생이 하는 말 “오빠! 이것은 하나 사면 하나 공짜로 준다는 말이야”라고 하였습니다. 아니 “하나사면 하나를 공짜로 줘” 라는 생각이 든것은 그 당시에 한국에서는 들어보지 못하던 말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속으로 아니 그냥 50% 세일한다고 하면 되지라고 생각하며 지나갔습니다. 물론 계산하면 50%이지만 느낌은 무엇인가를 공짜로 얻었다는 만족감을 주기 위한 상술입니다.
2024년 종려주일을 지나며 예수님의 마지막 한 주간의 행적을 뒤돌아보는 고난 주간 과 십자가의 못 박히고 무덤에 장사지낸 바 되셨다가 사망 권세를 깨뜨리고 부활하신 부활 주일을 준비하면서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가 “Buy One Get One Free”라는 말로 비교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신앙의 초보자들에게 설명하기는 좋은 예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죄를 범하므로 온 인류에게 사망의 형벌과 저주가 들어와 결국을 죽음 이라는 절망의 세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세계 문학과 철학이 발달하고 고등 종교가 생기고 과학문명이 발달해도 그 누구도 이 죄의 값을 대신 치룰 수 없었기에 모두가 사망에 갇혀버린 절망의 인생을 살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죄의 값인 사망으로 저주받아 고통받으며 살다 결국 허무와 절망으로 인생을 마감해야 할 인생들에게 복된 소식이 전해졌으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3:16절)
누구든지 예수를 믿는 자에게 영생을 얻게한다.는 복음, 기쁜 소식입니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죄와 사망에서 해방되어 구원받으므로 죄의 종 노릇하던 인생이 이제 성령의 생명의 법 아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기가 막힌 은혜를 입게 된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는 말씀처럼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속량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자신의 생명을 죄의 값으로 내어 놓으셔서 이제 누구든지 예수 믿으면 믿는 자마다 의롭다 하심을 입어 하나님의 자녀 되는 말도 안되는 은혜를 주신 것입니다.
이 값없이 주신 은혜에 우리가 무슨 자랑거리가 있겠으며 만입이 있어도 무엇이라 말 할 수 있겠습니까?
예수님이 우리들에게 주신 갚을 길 없는 크고 놀라운 은혜, 그 감당할 수 없는 은혜를 “Buy One Get One Free” 로 조금이라도 이해가 되길 바랍니다.
이 놀라운 은혜를 알았기에 마틴 루터는 생명을 걸고 종교개혁을 행했던 것입니다.
마틴 루터가 1517년 10월 31일 종교 개혁을 시작하며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예수(Solus Christus),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하나님께 영광 (Soli Deo Gloria)” 다섯가지 신앙의 원리를 외칩니다. 이는 웨스트민스터 소요리 문답에 첫번째인 사람의 제일 되는 삶의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이라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사야53:5절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는 말씀처럼 예수님 때문에 우리는 “Buy One Get One Free”가 된 것입니다. 예수님 십자가에서 우리를 위해 Payoff 해 주심으로 우리는 죄와 사망과 저주와 질병에서 구원함 받은 것입니다.
달라스 동포 여러분! 우리도 주안에서 마틴 루터가 외친 “오직 말씀, 오직 예수,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주께 영광”으로 살아가 21세기에 신앙의 개혁과 회복을 이루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