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인간이 동물에서 진화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성경은 너무도 분명하게 하나님께서 사람을 만드셨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물론 다른 만물도 창조하셨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동물과 달리 특별하게 지으셨습니다.
1. 최초의 사람을 누가 만들었습니까?(창2:7)
해석: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만드신 후 그 만물을 다스릴 사람을 친히 만드셨습니다.
2. 사람을 무엇으로 만드셨습니까?(창2:7)
해석 : 오늘날 첨단과학이 밝혀낸 바에 의하면 인체의 성문이 21가지 흙의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3. 사람을 만드시고 그 속에 무엇을 넣어 주셨습니까?(창2:7)
해석 : 흙으로 인간의 육체를 지으시고 그 속에 다른 동물들에게는 없는 하나님의 생기(영혼)를 넣어 주셔서 인간은 육체와 영혼으로 구성되어 만들어졌습니다.
4.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엄히 금지한 것은 무엇입니까?(창2:17)
5.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과 뱀(사탄)의 꾀이는 말 중 누구의 말을 따랐습니까?
해석 : 하나님의 말씀 –“동산 ( )나무의 실과는 네가 ( )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 ) 죽으리라” (창2:16~17)
뱀의 말 – “너희가 ( ) 죽지 아니하리라” (창3:4)
6. 죄가 무엇입니까?(삼상15:23)
해석 : 죄는 하나님의 명령(법)을 어기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함에 부족한 것도 죄입니다. 즉 그 명령을 순종함에 99.9%를 순종하고 0.1%가 부족했더라도 죄가 없다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인생 중에 하나님의 법을 완벽하게 순종할 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법을 온전히 지킬 수 없는 죄인들입니다.
7. 아담이 지은 죄가 우리와 관계됩니까?(롬5:12)
해석 :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하신 모든 명령과 약속은 아담 개인에게 하신 것이 아니라 아담 안에 있는 온 인류를 향하여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아담의 지은 죄는 아담의 후손과 모든 인생과 밀접한 관계가 됩니다. 이를 원죄(原罪)라고 합니다.
8. 우리는 또 스스로 어떤 죄를 짓고 있습니까?(딤후3:2~4)
해석 : 우리가 스스로 짓는 죄를 자범죄(自犯罪)라 합니다. 이는 원죄로 인해 타락한 본성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죄를 짓게 하는 것입니다. 이 죄 역시 우리를 사망에 이르게 하는 죄입니다.
9. 죄를 지은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 어떻게 했습니까?(창3:8)
10. 아담은 그 죄의 책임을 누구에게 미루었습니까?(창3:12)
11. 인간이 하나님을 떠난 후 자연은 어떻게 되었습니까?(창3:17~19)
해석 :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먹는 즉시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들이 영혼이 죽어 하나님과 생명 관계가 끊어졌습니다. 낙원이었던 에덴 동산에 죽음과 고통과 근심의 검은 구름이 드리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