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의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나중은 쑥같이 쓰고 두 날 가진 칼같이 날카로우며”(잠5:3-4)
3-4절 말씀을 메시지 성경(Message Bible)으로 보면 이렇습니다.
“유혹하는 여자의 입술은 너무나 달콤하고 그 나긋나긋한 말은 너무나 감미롭다. 그러나 머지않아 그 여자는 네 입속에 자갈이 될 것이다. 네 창자를 아프게 하고, 네 심장에 상처를 입힐 것이다.”(The lips of a seductive woman are oh so sweet, her soft words are oh so smooth. But it won’t be long before she’s gravel in your mouth, a pain in your gut, a wound in your heart.)
사도 바울이 로마서 1장에서 인류의 타락상을 고발하면서 “하나님의 진노가 진리를 막는 사람들에게…하늘로부터 나타난다.”(18절)고 그 명제를 제시하고 그 이유로 세 가지를 말하였습니다.
첫째는, 하나님을 알만한 것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화롭게도 아니하고 감사하지도 아니하고 생각과 마음이 미련해져서 각종 우상숭배를 하게 되었다는 종교적 타락을 지적하고 있습니다(19-23절).
둘째는, 종교적 타락으로 인하여 창조 질서를 거역하여 음욕이 불타서 성적 타락에 방임(放任) 되었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24-27절).
셋째는,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고 거절하는 심령의 상태는 각종 도덕적 타락에 빠지게 되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28-32절). 종교적 타락, 종교적 나태, 또는 종교성 상실은 반드시 성적 타락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오늘 성적 타락 문화가 만연하고 육체의 정욕과 음욕(淫慾)에 사로잡힌 인간들이 날뛰는 것은 그만큼 이 사회가 영적으로 타락하였고 피폐해졌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여기 아들들에게 교훈하는 것이기에 ‘유혹하는 여자’의 행위를 예로 들었지만 사실은 딸들에게도 똑같이 주는 교훈인 것입니다. 그것은 수많은 여성들이 쉽게 성적 유혹에 빠져서 허우적거리는 모습을 볼 때가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성적 타락 문화가 만연하다 보니, 가지각색의 성적 도착증(倒錯症)에 사로잡혀 있는 남성들이 득실거리고, 또한 성적 관음증(觀淫症)에 빠져 있는 음흉한 인간들이 넘실거리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성적 타락은 우리 인생을 망치고 실패하게 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것을 삼키는 순간, ‘얼마가지 못하여’(it won’t be long.) 먹어서는 안 될 자갈을 입속에 넣은 것처럼 황당함에 빠지게 될 것이며, 뱃속에 들어가서 잘못 먹은 음식처럼 온 창자가 쥐 틀리는 고통을 안겨줄 것이며, 가슴을 오려내는 것처럼 깊은 상처를 입히게 될 것입니다.
“주님! 나로 욕망의 종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거룩한 성령이시여. 욕망의 사망의 권세에서 나를 해방시켜 주옵시고, 나를 거룩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