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교회, 2025 Crystal VBS 성황리 개최
수정교회(담임목사 홍장표)가 주최한 ‘2025 Crystal VBS(여름성경학교)’가 7월 1일(화)부터 3일(목)까지 3일간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은혜롭게 진행되었다.
올해 VBS의 주제는 “용기 있는 믿음의 사람! 바이블 파티(에스더 이야기)”.
성경 속 에스더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하나님 앞에서 용기 있게 믿음을 실천하는 삶의 의미를 어린이 눈높이에서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Crystal VBS라는 이름답게, 이번 행사는 ‘하나님의 잔치에 초대받은 어린이들’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풍성하게 기획됐다.
수정교회 본당과 교육관은 다채로운 풍선과 리본, 반짝이는 조명으로 꾸며져 하나님의 혼인 잔치에 참여한 천국의 손님처럼 어린이들을 환영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아이들은 VBS 기간 동안 에스더 이야기 중심의 소그룹 성경 공부, 찬양과 율동 시간, 창의력 넘치는 만들기 활동, 팀별 미션 수행, 스낵과 점심 교제 등으로 하루하루를 풍성하게 채워 나갔다.
이번 VBS에는 수정교회 유치부(3-5세)와 유초등부(6-10세)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캐롤튼 인근 지역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정의 자녀들까지 총 60여 명이 참석해 함께 말씀을 나눴다.
특히 비교적 교회에 익숙하지 않거나, 처음 방문한 어린이들도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된 환경과 따뜻한 교사들의 배려가 돋보였다.
함께 율동하고, 친구와 미션을 수행하고, 만들기를 완성해가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몸으로 체험하며 공동체의 기쁨도 배웠다.
이번 VBS가 더욱 의미 있는 이유는 무려 40여 명에 달하는 자원봉사자들이 헌신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이다.
이 중에는 수정교회 소속 청소년들도 다수 포함돼, 어린이들을 위해 교사 보조, 안전관리, 진행 도우미, 간식 및 점심 준비까지 맡아 일사분란하게 움직였다.
Crystal VBS를 총괄한 함형대 목사는 행사 기간 내내 아이들과 함께 웃고 찬양하며 현장을 진두지휘했다.
그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어린 양의 혼인 잔치를 준비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그 잔치에 어린이들도 함께 초대받았다고 믿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수정교회는 이번 Crystal VBS가 단순한 여름 프로그램이 아닌, 어린이들의 믿음을 심고 자라게 하는 중요한 신앙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의 연결 지점을 넓히고, 다음 세대와 가정을 향한 복음적 사명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니 배 기자 © T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