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웨슬리교회(담임목사 방현주)가 2024 여름성경학교(Vacation Bible School, VBS)를 지난 6월 9일과 16일, 23일 3주에 걸쳐 매주일 오전 10시 45분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했다.
‘예수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란 주제로 열린 이번 VBS는 주기도문과 기도에 대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날 VBS에서는 기도의 필요성과 기도의 구성요소를 비롯해 잘못된 기도인 외식하는 기도와 중언부언하는 기도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말씀을 근거로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전했다. 둘째 날과 마지막 날에는 주기도문의 내용과 의미에 대해 전하면서 올바른 기도방법데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또한 주일예배 후 액티비티 프로그램으로 방탕출 게임, 협력 레크리에이션, 물놀이를 진행했고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주기도문을 정확히 외우고 그 뜻을 기억하며 여러 가지 주어진 미션으로 기도에 대해서 배웠다.


웨슬리교회 교육부는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는 기도에 대한 어색함과 어려움을 떨쳐버리고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통성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방현주 목사는 “이번 VBS를 통해 웨슬리교회의 교육부 아이들이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올바른 기도를 함으로 하나님께 믿음으로 나아가는 아이들이 되길 기도한다”고 축복했다.
김진영 기자 © TC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