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 F
Dallas
토요일, 12월 21, 2024

[달라스우리교회] “하나님의 이끄심과 때를 기다리며 준비하는 교회”

‘우리교회 이야기’가 소개할 교회는 종교개혁자와 어거스틴의 신학 전통을 계승하며 일상의 삶과 분리되지 않은 교회 공동체를 세우길 소망하는 ‘달라스우리교회(담임목사 박상중)다. 달라스우리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전하며 하나님의 이끄심과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는 소망의 공동체다.

Q 달라스우리교회
달라스우리교회는 북미주 개혁장로교회 교단(Christian Reformed Church) 한미노회 소속입니다.
개혁주의 칼빈(John Calvin)과 종교개혁자들 및 어거스틴에 기반한 신학 전통을 계승하며 2002년 5월 19일 달라스 삼일교회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의 달라스우리교회는 2011년 12월 달라스우리교회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재의 장소(2633 Royal Ln Dallas TX75229)로 2020년 6월 이전하였습니다.
창고였던 건물을 구조변경 및 사무실과 교육부 시설을 증축하면서 하나님 은혜 가운데 1년만에 교회 건물 승인을 받고 작지만 건강한 교회로 모여 예배하고 있습니다.
우리교회는 복음과 사랑을 전파하는 공동체로서 올해 20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Q 박상중 목사 소개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신앙 안에서 양육된 저는 실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일찍부터 사회생활을 하던 중 호서대학교 산업안전공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졸업 후 산업안전공단에 들어가서 열심히 살았지만, 신앙을 가지고 있었던 제가 원하는 삶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 후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기 위해 기도하는 가운데 어렸을 때부터 목회를 하겠다는 생각이 있었기에 2004년 총신신학대학원과 칼빈신학대학원(Th.M)에서 신학석사를 마친 후 도미해 루이지애나대학교(Ph.D) 철학박사와 사우스웨스턴(K.D.Min) 목회학 박사과정을 마쳤습니다.
2015년 7월 달라스우리교회의 담임목사로 취임을 받았고 “복음과 사랑을 전파하는 교회”라는 표어 아래 우리교회를 더욱 든든하게 세워가기를 소망하며, 주님 앞에 온전한 열정으로 섬기길 원하는 목회자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Q 목회 철학
저는 담임목회를 시작하면서 깊은 은혜와 도전을 받았던 여러 말씀 가운데 마태복음 28장 18절 ~ 20절과 마가복음 12장 29절 ~ 31절 말씀에 기초해 달라스우리교회가 건강하고 든든하게 세워지길 소망하며 하나님 나라 확장에 목표를 두고 예배, 제자, 섬김, 교육, 선교의 5가지 비전을 목회철학으로 삼고 있습니다.
교회 목회 철학에 있어서도 저가 아닌 하나님이 이끌어 주셔야 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성도들과 하나가 되어야 하나님의 목회를 감당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 모든 것이 우리 사람의 힘이 아닌 성령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가운데 목회자가 교육과 제자훈련을 통하여 한 사람 한 사람의 평신도를 깨워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성도는 주님이 주시는 말씀을 붙들고 함께 동역자로 서 갈 때 교회가 아름답게 목회 철학에 따라 세워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교회의 핵심 사역 방향
이민사회 속에서 작은 교회가 견디기에는 녹녹지 않은 상황을 날마다 느낍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 속에 앞으로 감당하게 될 크고 중요한 사역이 준비돼야 한다고 믿기에
그때를 준비하며 중, 장기적 우리교회 목회전략을 세워봤습니다.
캐롤튼 지역보다는 조금 낙후된 부분도 있지만 상업 지구가 많은 교회 주변 지역 내 거주하는 한인들과 기존 성도들이 거주 지역까지 포함하는 전도 및 핵심 사역 방향을 계획해 왔습니다.
우리교회 건물을 지역 사회가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하고 그 오픈 된 공간에서 성도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나 달란트를 활용할 수 있는 문화센터와 같은 평생 배움터를 제공하여 일상 속 공간으로 자연스럽게 자리매김하는 사역을 통해 영혼 구원에 집중하려 합니다.
우선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어르신들을 섬길 수 있는 시니어 스쿨과 같은 프로그램을 열고 에어로빅. 장기. 바둑. 컴퓨터 배우기 등을 준비해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문 사역자들을 통한 프로그램으로 태권도. 수학. 영어. 음악 등의 After School을 준비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사역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세상 가운데서 구별돼야 하지만 세상을 품을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교회가 되는 것이 교회의 핵심 사역 방향입니다.

Q 2022년 목회 계획
저는 달라스우리교회에서 담임으로 섬긴 7년이란 시간이 하나님의 은혜이며 하나님이 부으시는 기적의 연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음을 고백합니다.
외부적인 환경으로 성전을 이전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하나님은 작은 이민교회인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좋은 장소를 허락하셔서 온전히 준비된 예배의 자리에서 예배할 수 있는 복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올해에 중, 장기적인 목회전략 속에 달라스우리교회의 미션스쿨로 우선 태권도를 열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교회와 협력하여 목회 선교사역의 일환으로 미션스쿨을 확대해 진행하고자 하는 계획에 목회 사역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Q 기도제목

  1.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은혜와 사랑을 알지 못하는 영혼들을 하나님 품으로 인도하는 교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2. 거룩한 삶을 배우고, 서로 깨끗한 사랑을 나누며, 아름다운 찬양과 행복한 교제를 나누는 교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3. 인생의 분명한 목적을 알지 못해 방황하시거나, 예기치 못했던 일들로 고통받고 지쳐 있는 영혼의 안식처가 되길 기도합니다.

서장원 기자ⓒTCN

최근 기사

이메일 뉴스 구독

* indicates required